> 종합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고양시 일대 거리 정화
김옥자 기자  |  oukjak@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5  08:49: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꽃보다 더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시가 더욱더 아름답고 깨끗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ASEZ WAO)56일 중산동 및 약산마을 일대 도로변과 거리를 정화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수거된 쓰레기만 100리터용 쓰레기봉투 15개와 50리터용 쓰레기봉투 20개가 가득 채워졌다.

 

ASEZ WAO 관계자는 세계 경제의 핵심이자 미래 주역인 직장인 청년들을 중심으로 우리 주변의 환경을 깨끗하게 변화시켜 이웃들에게 긍정적이고 희망적이며 행복한 삶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오전 10경부터 2시간 정도 이어진 이날 행사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파주, 일산, 덕양, 김포 등지 직장인 청년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세 팀으로 나뉘어 청소를 진행한 이들은 한 팀은 안곡중학교에서 일산보건소를 잇는 대로변 청소를, 또 다른 팀은 하늘마을 및 중산동 일대의 이면도로 청소와 불법전단지 제거를, 세번째 팀은 약산마을 일대를 구석구석 청소했다. 이날 일산동구청 환경녹지과는 100리터용 쓰레기봉투 40개와 50리터용 쓰레기봉투 20개를 지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유한국당 이동환 고양시장후보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서 궂은 날씨에 봉사를 하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고, 한손은 자기 일을 위해, 다른 한손은 다른 사람을 위해 사용해야한다는 명언을 생각하게 되는 좋은 사회의 본이 되었다. 이 곳 청년들은 내리는 비와 같이 사회를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정의당 백성진 시의원후보는 요즘 청년들의 삶이 매우 힘들고 이웃을 먼저 생각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도 먼저 자발적으로 봉사하는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을 보며 깜짝 놀랐다. 모두가 쉬는 휴일임에도 많은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은 하나님께 받은 선한 가르침이기에 가능한 것 같다. 많이 감명을 받았고 정말 대단하다.”며 감탄했다.

 

많은 직장인 참가자 중 김세련씨는 대부분 청년들은 일요일에 자기만의 여가시간을 보내는데 ASEZ WAO 봉사단은 휴가를 반납하고, 오늘같이 궂은 날씨에도 거리정화 활동을 통해 어머니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기뻤고 힘들기보다는 오히려 너무 보람되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ASEZ WAO 봉사단은 전 세계 175개국 7,000개가 넘는 하나님의 교회 소속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다. 명칭에는 ‘Save the Earth from A to Z(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자)’‘We Are One(우리는 하나)’이라는 두 가지 뜻이 함축돼 있다. ASEZ WAO전 세계 직장인 청년들이 한마음으로 화합하고, 70억 인류 모두가 어머니의 사랑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미래를 만들자는 비전으로 국가, 문화, 종교를 초월해 각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밝고 긍정적인 직장문화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환경보호활동 외에도 긴급구호활동, 사회복지활동, 문화교류활동도 활발하게 실천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농촌일손돕기, 나무심기와 벽화그리기, 유아환자를 위한 물품기증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 또한 전국 40여 개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했다. 서울의 광화문, 시청, 가든파이브 등을 비롯해 인천 송도 신도시, 대전 둔산동, 대구 동성로, 부산 부전동, 광주 금남로, 울산 매곡천 등 6대 광역시에서도 직장인 청년들이 환경정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밖에 의정부, 고양, 용인, 천안, 서산, 수원, 부천, 오산, 안산, 강릉, 원주, 구미, 청주, 제천, 김해, 창원, 전주, 군산, 순천 등 국내 곳곳에서도 진행되었다.

 

한편 ASEZ WAO가 소속된 하나님의 교회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3대 정부로부터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뿐 아니라 지난 2016년 영국 여왕상을 포함해 미국, 캐나다, 페루, 필리핀, 뉴질랜드 등 세계 각국 정부와 기관으로부터 봉사활동으로 인한 2,400여 회 이상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옥자 기자  |  oukjak@hanmail.net
김옥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602번지  |  대표전화 : 031)906-2114  |  팩스 : 031)965-2122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경기 아 50004  |  발행인/편집인 : 목덕균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목덕균
Copyright © 2013 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